행사 프로그램 안내

5월 25일

(목)

401호 / 402호

[ 기조연설 & 키노트 ]

가상에서 현실로

5월 26일

(금)

401호 / 402호 403호 제 2전시관 6Hall

[ 포럼 Track 1 ]

Vision Session

[ 포럼 Track 2 ]

Tech Session

[ 포럼 Track 3 ]

Global Summit

1일차 ROOM 401, 402
  • 09:00 ~ 10:00

    참가 등록 및 관객입장

  • 10:00 ~ 10:10

    오프닝 세레머니

  • 10:10 ~ 10:35
    KEYNOTE 1

    4차 산업혁명시대 VR/AR의 발전가능성과 미래가치, 경기도 VR/AR 정책

    Growth Possibility and Future Value of VR / AR in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Era &Gyeonggido’s VR / AR Policy

    이재율 부지사

    (경기도 행정1부지사)

  • 10:35 ~ 11:25
    KEYNOTE 2

    4차 산업혁명시대 AR/VR의 비즈니스 기회

    The Business Opportunities of AR & VR in the Era of Industry 4.0

    Timothy Jung 교수

    (영국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)

  • 11:25 ~ 12:15
    세션 1

    가상현실: 스토리텔링 방식의 새로운 개척자

    Virtual Reality: Storytelling's New Frontier

    Jonathan Flesher 부사장

    (Baobab Studio)

  • 12:15 ~ 13:05

    점심식사

  • 13:05 ~ 13:55
    세션 2

    가상현실 시대의 사용자 경험: (텔레)프레즌스의 인식적 하이재킹 모델

    User Experience in the Age of Virtual Reality: Cognitive Hijacking Model of (Tele)Presence

    이관민 교수

    (성균관대학교)

  • 13:55 ~ 14:45
    세션 3

    가상에서 현실로, 2017년도 중국 VR 시장의 새로운 기회들

    《From Virtual to Reality, New Opportunities for Chinese VR Market in 2017》

    Jessie Wang 대표

    (3Glasses)

  • 14:45 ~ 15:35
    세션 4

    360 3D 비디오와 가상현실 시네마의 미래

    360 3D video and the future of VR Cinema

    Peter Wilkins 대표

    (EmergentVR)

  • 15:35 ~ 15:50

    네트워킹 & 커피 브레이크

  • 15:50 ~ 16:40
    세션 5

   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상현실: VR의 기업용 사례

    VR Goes to Work: Enterprise Use Cases of VR

    Tipatat Chennavasin 대표

    (The VR Fund)

  • 16:40 ~ 17:30
    세션 6

    2017년도 XR(AR VR MR) 시장의 주요 기회와 위협들

    Key Opportunities and threats for XR(AR VR MR) Industry in 2017

    Andy Kim 부사장

    (HTC Vive)

  • 17:30 ~ 18:20
    세션 7

    VR에 대한 사용자 경험

    User Experience in VR: What We Know So Far

    Josh Maldonado 이사

    (Emergent VR)

2일차 Track 1 : ROOM 401, 402
  • 09:00 ~ 10:00

    등록 및 관객입장

  • 10:00 ~ 10:50
    세션 1

    4차 산업혁명과 가상현실

    4th Industrial Revolution & Virtual Reality

    원광연 교수

    (KAIST)

  • 10:50 ~ 11:30
    세션 2

    철학과 가상현실-감각의 논리를 중심으로

    Philosophy and Virtual Reality; concentrate on the logic of sense

    강신주 박사

    (동국대학교 철학과 겸임교수)

  • 11:30 ~ 12:10
    세션 3

    가상현실이 가진 잠재력 (성장의 한계성 극복)

    The Potential Growth of VR: Overcoming the Limits

    서동일 대표

    (VoleR Creative)

  • 12:10 ~ 13:00

    점심식사

  • 13:00 ~ 13:50
    세션 4

    VR 콘텐츠 출시하기. 그 다음은?

    Launching a VR title. What next?

    James Chung 대표

    (Studio Roqovan)

  • 13:50 ~ 14:30
    세션 5

    한 VR 오디오 기술 회사의 할리우드 공략기

    How one VR audio tech company got its jumpstart in Hollywood

    오현오 대표

    (G'Audio Lab)

  • 14:30 ~ 15:10
    세션 6

    VR 비즈니스 해외 시장 도전기 - 미국과 일본, 태국 진출 사례

    VR Business Trial at Foreign Markets - Case at the USA, Japan & Thailand

    송영일 대표

    (Thirteen Floor)

  • 15:10 ~ 15:25

    네트워킹 & 커피 브레이크

  • 15:25 ~ 16:15
    세션 7

    중국 VR 마켓 트렌드와 기회

    Trend and Opportunity of Chinese VR Market

    Andrew D. Kim 대표

    (87870.com)

  • 16:15 ~ 16:55
    세션 8

    스코넥의 글로벌 VR시장 전략

    Skonec's Global VR Market Strategy

    최정환 부사장

    (Skonec Entertainment)

  • 16:55 ~ 17:35
    세션 9

    VR체험시장, 소비자접점/수익 관점에서의 환경과 전망

    VR Experience Market: Consumer Contact Point & Revenue Perspective

    김재헌 본부장

    (VR+)

  • 17:35 ~ 18:25
    세션 10

    게임장에서 VR사업의 현재 상황과 미래

    Current status and future of VR business at entertainment location

    Kazuhiko Hayami CMO

    (SEGA)

2일차 Track 2 : ROOM 403
  • 09:00 ~ 10:00

    등록 및 관객입장

  • 10:00 ~ 10:50
    세션 1

    일본 VR시장의 하드웨어와 콘텐츠 진화

    H/W & Content Evolution of Japan VR market

    Shun Kubota 대표

    (Mogura Inc.)

  • 10:50 ~ 11:30
    세션 2

    100% SW기반 무선 VR솔루션 OnAirVR

    100% Software based Wireless VR Solution, OnAirVR

    정덕영 대표

    (Clicked)

  • 11:30 ~ 12:10
    세션 3

    향후 VR/MR 킬러콘텐츠 - e스포츠

    Future VR/MR Killer-Contents - eSports

    김태우 대표

    (Minkonet)

  • 12:10 ~ 13:00

    점심식사

  • 13:00 ~ 13:50
    세션 4

    VR Adventure Game, Project M 제작 관점에서 본 3D Scan 기술들

    VR Adventure Game, Project M: Producer's Perspective of 3D Scan Technologies

    박재욱 이사

    (EVR Studio)

  • 13:50 ~ 14:30
    세션 5

    시선추적 HMD 기술 및 동향

    Eyetracking HMD Technology & Trend

    석윤찬 대표

    (Visual 캠프)

  • 14:30 ~ 15:10
    세션 6

    상호작용 가능한 시네마틱 가상현실

    Interactive Cinematic VR

    전우열 대표

    (VENTA VR)

  • 15:10 ~ 15:25

    네트워킹 & 커피 브레이크

  • 15:25 ~ 16:15
    세션 7

    "이머시브 미디어"를 위한 자산 파이프라인

    Assets pipeline for Immersive media

    김윤배 시니어 아티스트

    (Lucasfilm)

  • 16:15 ~ 16:55
    세션 8

    VR 스토리텔링을 위한 유니티의 기술 : 타임라인에디터와 기타 기능 소개

    Unity's Technique for VR Storytelling: Intro to Timeline Editor & etc.

    오지현 차장

    (Unity Korea)

  • 16:55 ~ 17:35
    세션 9

    음상외재화 기반의 이머시브 사운드 저작 툴

    Externalization based Immersive Sound Making Tool

    박승민 대표

    (Sonictier)

  • 17:35 ~ 18:25
    세션 10

    VR의 대중화를 위한 B2B 서비스 플랫폼

    B2B Service Platform for the Popularization of VR

    박성준 대표

    (GPM)

2일차 Global Summit : 제 2전시관 6홀
  • 09:00 ~ 10:00

    등록 및 관객입장

  • 10:00 ~ 11:00
    세션 1

    왜 밴쿠버가 VR개발의 메카인가?

    Why Vancouver is a hotbed for Virtual Reality Development : Key Advances in the Sector

    James Hursthouse 전무 & Tarrnie Williams 대표

    (DigiBC & Blueprint Reality)

  • 11:00 ~ 12:00
    세션 2

    한국형 VR테마파크 구성과 콘텐츠기획

    Composition and Content Planning of Korean VR Theme Park

    강신범 대표

    (바른손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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